오피스에서도 오늘수거 하세요!

배달음식 쓰레기 걱정 없는 우리 사무실

무료체험 해보세요!

서비스 진행 과정 안내

1. 무료 체험 신청

2. 담당 PM 상담 진행 (필요 시 현장 방문 및 특이 사항 관련 사전 협의)

3. 수거 봉투 혹은 수거 키트 수령

4. 무료 체험 시작

5. 무료 체험 후 가격 안내 및 도입 시작



혁신적인 회사들의 지속 가능한 선택

[ 토스 - 유난한 도전 中 ]


어느 날 저녁, 먹다 만 음식물이 그대로 든 배달 음식 용기가 쓰레기통 바깥에 버려진 걸 한 팀원이 발견했다. 그는 사진을 찍어 슬랙에 올리며 문제를 제기했다. "남은 음식물은 음식물 쓰레기통에 분리해 버려주세요." 범인은 정승진 그로스 사일로였다. 정승진은 이렇게 답했다.

                                                                                                                                                                                                                             

 "많은 분들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시네요. 저도 고치겠습니다. 그런데 쓰레기를 편하게 버리는 것도 일에 몰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는 나중 인터뷰에서 "사내에 팀원들이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헤어살롱이나 편의점을 두는 것처럼, 쓰레기를 분리하는 시간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찾고 싶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쓰레기를 일괄 수거해 선별하는 업체가 국내에 등장했을 때, 정승진은 이날을 떠올렸다.

대한민국 금융을 통째로 혁신하는 토스의 지난 10여 년을 엮은 "유난한 도전" 책에서 오늘수거 서비스가 잠깐 언급됩니다. 토스의 엄청난 성장을 견인했던 정승진 Growth Silo PO 는 당시 분리배출에 대한 불편함이 업무의 몰입에 방해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만약 몇 년 전 토스에서 오늘수거 서비스를 사용했더라면 토스는 더 큰 혁신을 할 수 있었을까요? 물론 모르는 일이지만, 토스의 구성원들이 회사의 성장에 몰입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주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수거 팀은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라카"를 포함한 쓰레기 처리에 불편함을 느끼는 스타트업, 중견기업, 글로벌 기업, 중소 병원, 식당 등 수많은 기업들에 오늘수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오늘수거 팀은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드는 모든 혁신적인 기업들, 그리고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수많은 회사들의 성장을 정말 마음 속 깊이 응원합니다. 그리고 그 성장 과정에서 저희 오늘수거 팀이 "쓰레기를 대신 치워주는 것" 만으로도 여러분의 성장에 간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오늘수거 팀은 저희 고객/고객사의 쓰레기 배출에 대한 책임을 대신 짊어지며 어떻게 하면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더 고민하겠습니다. 또한 모든 오퍼레이션 과정에서 탄소배출량을 측정하면서 더 지속 가능한 방식이 무엇일지 더욱 치열하게 더 더 고민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회사의 임직원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Partners

Sponsored by